민앤지 보안베어 IT 서포터즈 <민앤지 개발자와의 만남 – IT 보안교육> 개최

민앤지 보안베어 IT 서포터즈 <민앤지 개발자와의 만남 – IT 보안교육> 개최

DSC_0325

지난 21일(화), 민앤지 대회의실에서 <민앤지 개발자와의 만남 – IT 보안교육> 행사가 열렸다. 민앤지는 위 행사가 “ITㆍ보안에 관심 많은 민앤지 보안베어 IT 서포터즈가 실무진을 직접 만나 강연을 듣고 이야기를 나눌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민앤지 개발자와의 만남 – IT 보안교육> 행사는 민앤지 두 개발자들의 강연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민앤지 주요 서비스인 휴대폰번호도용방지와 로그인플러스를 개발한 이진원 개발자와 에스메모 송현섭 개발자가 차례로 강연을 전했다.

DSC_0279

이진원 개발자는 <나의 IT Story>를 주제로 개발자로서의 기본 소양과 이론을 이야기했다. 그는 개발자로서 가장 중요한 자질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이해력’을 꼽았다. “개발자로서 신입사원을 뽑는다면 어떤 사람을 뽑을 것이냐”라는 배재  민(25)서포터의 질문에 그는 “교육과정을 보겠다. 개발자로서의 기본 소양과 이해도는 어떤 교육과정을 밟았느냐에 따라 다르다. 물론 개인적 역량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이론 수업을 한 번이라도 들은 사람은 소통하기에 훨씬 수월할 것이다.”라고 답했다.

송현섭 개발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의 삶>을 나눴다. 그는 인생의 최대가치는 ‘행복’에 있으며 현실적인 최고의 가치는 ‘희망’에 있다는 명제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자신의 수식어가 ‘창의적인 게으른 개발자’가 되길 희망한다는 송현섭 개발자는 서포터즈에게 “잘할 수 있는 일을 찾기 위해 다양한 경험에 몰두할 것”을 당부했다.

민앤지 보안베어 IT 서포터즈의 유지현 서포터(23)는 “개발자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드문데, 미리 꿈을 그려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DSC_0310

 보안베어 뉴스 조영은 기자 (cyegggr@minwise.co.k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