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갑자기 내가 범죄자가 되어있다면?

1

안녕하세요, 보안베어입니다.지난 7월 8일은 정보보호의 날이었는데요,

보안베어가 애정하는 여러분들은 다들 알고계셨죠?

서울시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 시민 2명중 1명꼴로 사이버 범죄 등

정보보안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여러분들께서도 ‘누군가 내 아이디를 해킹해서 나쁜 곳에 쓰고 있진 않을까?’ 하는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해킹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는 찬스!

로그인 플러스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1. 아이디 해킹으로 인한 피해

지난해 10월 A씨는 평소처럼 수업을 듣고 강의실을 나섰다가 교수로부터 수강신청이 안 돼 있으니 수업에 들어오지 말라는 통보를 받았다. 이상하다고 생각한 A씨는 학과 사무실을 찾았다가 자신이 휴학상태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직접 휴학계를 낸 적이 없던 A씨는 결국 경찰서를 찾아 ‘해킹이 의심 된다’며 진정서를 접수했다.경찰의 조사 결과, A씨의 전 남자친구 B씨가 전 여자 친구에게 복수하기 위해 A씨의 ID를 해킹하여 저지른 일이었다.

출처: 아시아경제

올해 초 전 여자친구의 아이디를 해킹 해 강제 휴학까지 시킨 일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2

이 사례는 개인적인 질투심으로 일으킨 일이지만,

최근에는 중국 해커가 조직적으로 해킹한 아이디를 판매하다 적발되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해킹한 아이디를 개당 1~2000원에 팔아 넘겼고,

이를 구매한 일당들은 해당 아이디를 이용해 인터넷에 사진과 광고를 게시하는데 사용했습니다.

실제 금전적인 피해를 입은 사람은 55명에 달했고, 5억 5000만원 불법 이익을 얻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킹 당한 아이디는 스팸 메일 발송, 음란/홍보 게시글 업로드 등에 쓰일 수 있습니다.

보통 사이트 별로 ID와 PW를 달리 설정해야 하지만 기억하기 힘든데다가 번거로워 비슷하거나 같게 설정합니다.

그래서 한 곳에서 보안사고가 일어나면 같은 ID와 PW를 쓰는 다른 곳들도 해킹될 위험에 노출됩니다. 특히 금융 등 금전거래를 하는 사이트는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해킹을 당하지 않기 위해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이용하는 사이트 마다 다른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아이디 해킹을 방지하는 또 한 가지 방법은, 로그인 시 설정한 암호를 한 차례 더 입력하게 하여 보안을 강화하는 민앤지의 ‘로그인 플러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2.   로그인플러스

4

 

민앤지에서 제공하는 ‘로그인플러스’는 로그인 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한가지 단계를 추가한 서비스 입니다.

 로그인플러스는 로그인 보안을 강화하여 부정 로그인을 차단하고,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키는 서비스로 웹과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5

 

이용 사이트의 로그인 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외에 로그인 플러스 가입 시 설정한 암호에

사칙연산 갑을 더한 값을 입력하게 하여 본인 외에는 로그인이 불가능하게 하고

해킹 프로그램을 이용한 로그인을 불가능하게 합니다.

때문에 기존 아이디, 비밀번호만을 이용한 사이트로그인 방식보다

한층 강화된 보안성을 가진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로그인이 발생했을 때 로그인 사실 정보를 휴대폰문자로 발송하여

부정 로그인 발생을 바로 확인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로그인플러스 이용법

(1) 서비스 가입 페이지로 이동

https://safelogin.kr/sauth/regist?site_code=00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 휴대폰 정보와 인증번호를 입력,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고 약관 동의에 체크, ‘가입하기’ 버튼 클릭

(3) 보안방식 및 연산 암호 등록

(4) 이용 사이트 등록

요즘에는 워낙 개인 정보 유출이 많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생각은 무방비 상태로 해커들의 공격을 기다리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미리 대비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아무도 피해를 당하지 않길 바라는 보안베어의 마음,

다들 아시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